보청기 착용 사례

대전보청기의 평생 관리 옥천보청기 출장 다녀왔습니다.

대전 청능사 2021. 10. 19. 11:32

안녕하세요. 대전보청기 전문점 입니다.

오늘은 옥청보청기 출장 사례를 통한

고객관리 사례를 소개 해 드려보겠습니다.


옥천 사시는 어머님의 첫 구매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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옥천에서 저희 대전보청기를 믿고

구매해 주신 어머님을 위해 이번에도

출장을 다녀왔습니다.


고객관리 전화를 드리며 어머님께 안부와

그동안 불편함은 없는지 여쭈어 보았습니다.

어머님께서는 잘 사용중이지만

움직이거나 말을 할때 보청기에서

가끔 휘~ 휙 소리가 난다 라고

불편함을 말씀해 주셨습니다.

불편함을 정리해 보면 보청기에서

피드백이 간헐적으로 발생하고 있었습니다.

피드백이란 보청기와 귓구멍 사이의 틈으로

보청기 소리가 새어 나와 발생하는 잡음입니다.

피드백의 원인으로는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보청기가 귓구멍 크기에 비해 작게 제작되었거나

보청기 오랜 착용으로 인해

착용자의 귓구멍이 늘어나 틈이 발생하거나

움직이거나 말씀을 하시면서 턱관절의

움직으로 인해 귀도 같이 움직이면서

틈이 발생하여 생길수도 있습니다.


어머님의 불편함을 없애 드리기 위해

피드백을 없앨 장비를 준비하여 출발했습니다.

6개월에 뵙게된 어머님께 인사를 드린 후

먼저 어머님께서 보청기를

잘 착용 하시는지 확인하였습니다.

보청기를 10년 넘게 사용하셨던 분이지만

꼼꼼히 하나하나 체크해야 되기 때문입니다.

이상 없이 바르게 착용 하셨습니다.

다음으로 대전 청능사가 어머님의 보청기를

뺏다 꼇다 해보면 헐거움 정도를 확인합니다.

사람이 느낄 정도의 헐거움은 크게 없어서

보청기의 코팅을 먼저 진행했습니다.

준비해온 UV 코팅액과 보청기 코팅을 위한

준비를 한 후 꼼꼼히 코팅액을 발라줍니다.

코팅액이 대전보청기 표면 전체에

잘 발라 졌는지 빛에 비추어 보면 확인합니다.

잘 발라진 코팅액을 굳히기 위해

UV램프를 이용하여 표면을 말립니다.

(네일 아트와 같은 원리입니다)

보청기 센터에서도 네일 아트 가게에서

사용중인 UV램프를 이용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오른쪽 보청기 코팅을 통해

보청기의 표면을 두껍게 하여

말씀하시거나 움직일때 발생하는

틈을 방지해 줍니다.

동일한 과정으로 좌측 보청기도

코팅을 진행하여 두껍게 만들어줍니다.

구조적으로 피드백을 없애기 위해

코팅을 진행한 후 소프트 웨어 측에면에서

피드백을 방지하기 위해 피팅 프로그램과

보청기를 연결하여 진행합니다.

먼저 컴퓨터와 보청기를 연결한 후

어머님귀에 착용해 드립니다.

다음으로 보청기 프로그램적인

여럭 기능중에 하나인 피드백 제거 기능

스캔을 진행합니다.


보청기의 구조적인 측면에서

코팅을 통해 피드백을 방지하고

추가적으로 보청기의 프로그램적 측면에서

피드백 제거 기능을 실행 시켜

피드백을 최대한 없앤 후 어머님께

보청기를 착용해 드려 확인합니다.

입을 크게 벌렸다 오무렸다 그리고

목과 얼굴을 크게 움직여 보시라고 말씀 드린 후

피드백을 확인합니다.

다행히 확인과정에서 피드백은

발생하지 않았고 어머님이 만족하셔서

이번 출장을 마무리 지었습니다.


보청기 굉장히 고가의 의료기기 입니다.

보청기가 비싼 이유는 이러한

사후 관리 서비스 비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멀리 출장 오는 미안한 마음에

연락을 안주시는 고객분들이 많습니다.

보청기를 사용중 조금이라도 불편하시면

언제든지 연락을 주시어 출장 및 방문을

통해 불편함 없애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